ABOUT CAMPAIGN
해외 우리 문화재, 디지털로 귀향하다!
현재, 해외에 나가있는 우리의 문화재는 약 16만여 점에 이른다.
그 중, 많은 양을 차지하는 회화작품들, 주로 종이나 비단에 그려진 우리의 회화작품들은 그려진 지 이미 수백년이 지난 현재, 많이 훼손되었고 향후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낡아져 갈 것이다.
이러한 우리의 해외에 나가있는 소중한 문화재(회화)들을 대한민국의 앞선 디지털기술을 활용, 디지털명화로 재탄생 시킨다면 문화재의 원작품은 비록 해외에 있다하더라도 이 시대는 물론, 다음 세대들까지도 우리의 아름다운 지나간 명화들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문화재는 보존, 복원을 넘어 이제, 대중이 삶 속에서 즐기도록 해야한다. 그 방법론으로서 본 캠페인은 추진되고 있다.
이 캠페인의 목표는 국내에 해외문화재 상설전시관을 만들고 또한 만들어진 디지털 작품을 해외의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에 설치하여 대한민국의 해외홍보대사 역할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 2016 디지털 귀향추진 시민모임
BIOGRAPHY
THANKS TO PEOPLE
직접 자문해주신 분들
윤범모 교수
(가천대 / 캠페인 컨설팅)
조인수 교수
(한예종 / 작품추천, 선정)
디지털 명화를 제작해주신 분들
박재묵
김두이
최현정
정해리
김찬미
음악 제작해주신 분들
유은선
(국악방송 본부장)
연주 해주신 분들
다스름
(실내국악 연주단)
응원영상을 보내주신 분들
지진희
박중훈
이소연
박하선
캠페인을 기부하신 분들 (크라우드 펀딩)
김순미 김순정 김찬미 김은아 권정현 김순선 김남은 김서진 김병관 김재현 강원명 김미진 김해영 강유리 강경은 김현주 김형균 김용우 김문석 권현영 김진자 김정미 강은아 김다인 남궁원 남상민 남일우 민준임 박지향 박재묵 박준모 박 란 박경민 박예린 박혜진 박영민 방보선 송채은 신한나 손지연 송상수 손지은 송은결 오승제 인봉무 양은영 이진영 이복순 임혜림 아 랑 임선경 이다영 이명주 이인영 오초록 이명진
장광집 조범진 조인영 정영돈 장만보 정은주 전연희 최이랑 채순옥 최혜리 최선웅 최상혁 최선미 최윤자 허정숙 한정희 혜 헌 함승보 황라열 한진수 허지원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남상민